티스토리 뷰

1 하나님이여 내게 은혜를 베푸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다윗의 믹담 시, 영장으로 요낫 엘렘르호김에 맞춘 노래, 다윗이 가드에서 블레셋 인에게 잡인 때에] 하나님이여 나를 긍휼히 여기소서 사람이 나를 삼키려고 종일 치며 압제하나이다

하나님, 나를 불쌍히 여겨 주십시오. 사람들이 나를 짓밟습니다. 온종일 나를 공격하며 억누릅니다.

Be merciful to me, O God, for men hotly pursue me; all day long they press their attack.

 

2 내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하게 치는 자들이 많사오니

나의 원수가 종일 나를 삼키려 하며 나를 교만히 치는 자 많사오니

나를 비난하는 원수들이 온종일 나를 짓밟고 거칠게 나를 공격하는 자들이, 참으로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 전능하신 하나님!

My slanderers pursue me all day long; many are attacking me in their pride.

 

3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내가 주를 의지하리이다

내가 두려워하는 날에는 주를 의지하리이다

두려움이 온통 나를 휩싸는 날에도, 나는 오히려 주님을 의지합니다.

When I am afraid, I will trust in you.

 

4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혈육을 가진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고 그 말씀을 찬송하올지라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혈육있는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나는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합니다. 내가 하나님만 의지하니, 나에게는 두려움이 없습니다. 육체를 가진 사람이 나에게 감히 어찌하겠습니까?

In God, whose word I praise, in God I trust; I will not be afraid. What can mortal man do to me?

 

5 그들이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나를 치는 그들의 모든 생각은 사악이라

저희가 종일 내 말을 곡해하며 내게 대한 저희 모든 사상은 사악이라

그들은 온종일 나의 말을 책잡습니다. 오로지 나를 해칠 생각에만 골몰합니다.

All day long they twist my words; they are always plotting to harm me.

 

6 그들이 내 생명을 엿보았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발자취를 지켜보나이다

저희가 내 생명을 엿보던 것과 같이 또 모여 숨어 내 종적을 살피나이다

그들이 함께 모여 숨어서 내 목숨을 노리더니, 이제는 나의 걸음걸음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They conspire, they lurk, they watch my steps, eager to take my life.

 

7 그들이 악을 행하고야 안전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저희가 죄악을 짓고야 피하오리이까 하나님이여 분노하사 뭇 백성을 낮추소서

그들이 악하니, 그들이 피하지 못하게 하여 주십시오. 하나님, 뭇 민족들에게 진노하시고 그들을 멸망시켜 주십시오.

On no account let them escape; in your anger, O God, bring down the nations.

 

8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사오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나의 유리함을 주께서 계수하셨으니 나의 눈물을 주의 병에 담으소서 이것이 주의 책에 기록되지 아니하였나이까

나의 방황을 주님께서 헤아리시고, 내가 흘린 눈물을 주님의 가죽부대에 담아 두십시오. 이 사정이 주님의 책에 기록되어 있지 않습니까?

Record my lament; list my tears on your scroll - are they not in your record?

 

9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들이 물러가리니 이것으로 하나님이 내 편이심을 내가 아나이다

내가 아뢰는 날에 내 원수가 물러가리니 하나님이 나를 도우심인 줄 아나이다

내가 주님을 부르면, 원수들이 뒷걸음쳐 물러갈 것입니다. 하나님은 나의 편이심을 나는 잘 알고 있습니다.

Then my enemies will turn back when I call for help. By this I will know that God is for me.

 

10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의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며 여호와를 의지하여 그 말씀을 찬송하리이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는 하나님의 말씀만 찬양합니다. 하나님을 의지하며 나는 주님의 말씀만을 찬양합니다.

In God, whose word I praise, in the LORD, whose word I praise-

 

11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하지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하리이까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였은즉 두려워 아니하리니 사람이 내게 어찌 하리이까

내가 하나님을 의지하니, 내게 두려움이 없습니다. 사람이 나에게 감히 어찌하겠습니까?

in God I trust; I will not be afraid. What can man do to me?

 

12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하나님이여 내가 주께 서원함이 있사온즉 내가 감사제를 주께 드리리니

하나님, 내가 주님께 서원한 그대로, 주님께 감사의 제사를 드리겠습니다.

I am under vows to you, O God; I will present my thank offerings to you.

 

13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하지 아니하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주께서 내 생명을 사망에서 건지셨음이라 주께서 나로 하나님 앞 생명의 빛에 다니게 하시려고 실족지 않게 하지 아니하셨나이까

주님께서 내 생명을 죽음에서 건져 주시고, 내가 생명의 빛을 받으면서, 하나님 앞에서 거닐 수 있게, 내 발을 지켜 주셨기 때문입니다.

For you have delivered me from death and my feet from stumbling, that I may walk before God in the light of life.

 

 

 

아멘 아멘~~